컨트라리언 전략:거꾸로 생각하면 사업이 보인다

 

컨트라리언 전략:거꾸로 생각하면 사업이 보인다

 컨트라리언전략

 

세계적인 경영컨설팅회사 베인앤컴퍼니가 제시하는

대한민국 기업에게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

진정한 창조경제의 힌트를 발견한다

 

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성장하기 위해서는 끝없이 신사업을 개발해야 한다. 도대체 신사업이란 아이템은 어디에 숨어 있는 것일까? 전혀 다른 접근법으로 성공에 이르는 사람들이 있다. 컨트라리언이 바로 그들이다.
새로운 사업 아이템을 찾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컨설턴트나 대기업의 기획부서는 물론, 사업가, 그리고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그런 생각을 갖고, 이 책을 쓰는 과정에서 크게 두가지에 역점을 두었다. 한가지는 과연 역발상 접근방법이 무엇인지를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례들을 보여주고자 한 것이고, 다른 한가지는 이런 사례들로부터 찾아낸 시사점들을 바탕으로 실제 업무에서 적용이 가능하도록 체계적인 접근방법을 설명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이 책은 크게 세 개의 챕터를 갖고 있다. 첫번째 챕터에서는 우선 간단히 신규사업의 중요성과 함께 이를 위한 접근방법으로서 역발상 접근방법이라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였다. 두번째 챕터에서는 구체적인 신사업의 성공, 그리고 실패 사례들을 통해서 실제로 어떻게 역발상 접근방법을 통한 신규사업기회의 발굴이 이루어질 수 있는지를 보여주고자 했다. 마지막으로 세번째 챕터에서는 역발상 접근방법을 실제 신규사업을 찾는 업무에서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를 다루었다. 이를 통해서 보다 체계적으로 폭넓은 탐색이 가능할 것이라 믿는다.

 

 

저자: 이지효

<한국경제, 기회는 어디에 있는가 > 의 저자 , 2010년 출간

기업들에게 경영전략에 대해 도움을 주는 일을 직업으로 삼고 있는 그는 1974년생으로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에서 학사와 석사학위를 받았다. 그 뒤 세계적인 경영컨설팅회사인 The Boston Consulting Group을 거쳐 Bain &Company에서 이사로 일하면서 한국과 일본의 다양한 대기업들을 고객으로 기업의 성장과 전략을 조언해 왔다. ‘한국경제를 움직이는 것은 환율이나 외국인투자자가 아니라 하나하나의 한국기업들과, 이들이 모여 이루어진 한국산업이다’라고 말하는 그는 지금 미국 필라델피아에 위치한 경영대학원 Wharton School에서 세계와 한국을 넘나드는 경제와 경영컨설팅을 연구하고 있다.

 

북펀드 소개 및 문의 : http://cafe.naver.com/leadersbookclub/7109

 

컨트라리언 전략:거꾸로 생각하면 사업이 보인다”에 대한 답글 2개

  1. 150페이지에 도표와 책의 %율이 다릅니다. 아시아의 담수는 36%로 표기하는게 맞을 겁니다. 아시아의 담수가 다른 지역의 26%와 동일하게 적혀있네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