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독스의 힘 : 하나가 아닌 모두를 갖는 전략

패러독스의 힘  : 하나가 아닌 모두를 갖는 전략               

『패러독스의 힘』
교보문고: http://goo.gl/QUCfZn
Yes24: http://goo.gl/aZjpDX
알라딘: http://goo.gl/uNtNLI
인터파크: http://goo.gl/9i50sV

패러독스의 힘_입체북

기본정보

지은이 데보라 슈로더-사울니어

옮긴이 임혜진

펴낸곳 처음북스

정가 15,000원

분량 276 페이지

판형 신국판

출간일 2014년 8월  25일

ISBN  979-11-85230-38-2 03320  ( 9791185230382  )

 

분류

국내도서 > 경제/경영 > 경영 > 경영일반

국내도서 > 경제/경영 > 경영 > 경영전략/경영혁신

책 소개

 

언제나 “그리고”를 생각해라.

우리는 비즈니스를 하면서 언제나 선택의 딜레마에 빠진다. 대표적으로 안정과 변화가 그것이다. 안정 “혹은” 변화가 아니다 안정 “그리고” 변화다. 패러독스를 관리할 수 있는 자가 “힘”을 얻는다.

 

사람은 모두 패러독스에 빠진다

– 회사를 세계적으로 확장해야 할까? 아니면 지역에 기반을 더 충실히 해야 할까?

– 성장을 위해 위험을 감수해야 할까? 아니면 현재 안정성을 고수해야 할까?

– 최고치를 예상해야 할까? 아니면 최저치를 예상해야 할까?

이 책은 ‘그리고’를 생각할 방법을 알려준다. 저자는 <포춘> 500대 기업에 정확한 목표와 우선순위 설정 방법을 컨설팅 해준 방법 그대로를 이 책에 소개하고 있다. 『패러독스의 힘』에서 소개하는 분석법과 솔루션은 일반 기업에서 쉽게 들을 수 없는, 매우 효과적인 컨설팅이다. 아마도 이 컨설팅을 직접 듣는다면 그 비용은 상상을 초월할 것이다.

 

차례

 

머리말

저자의 말 : 패러독스 사고의 선천성과 후천성

서론

 

1부. 프로세스: 패러독스의 능력 풀어주기

Chapter 1. 패러독스 사고: 그것은 무엇이며 왜 사용하는가?

Chapter 2. 패러독스 사고 적용단계

Chapter 3. 조직 속에 존재하는 패러독스 찾아내기

Chapter 4. 모든 단계 속에서 리더의 중요성

 

2부. 프로세스 적용

Chapter 5. 표준 세우기

Chapter 6. 행동 단계 개발

Chapter 7. 목표를 유지하기 위한 지표 확인과 활용

Chapter 8. 상황과 복잡성 고려하기

 

3부. 프로세스 적용 결과

Chapter 9. 취사선택

Chapter 10. 성공(그리고) 실패 이야기

결론

부록

저자소개

 

지은이 데보라 슈로더-사울니어 Deborah Schroeder-Saulnier

데보라 슈로더-사울니어는 엑셀 리더십 솔류션 대표이며, 훌륭한 팀과 함께 조직 실행과 목표 확정을 알려주는 컨설팅을 하고 있다. 그녀의 팀은 비즈니스와 마켓 환경에서의 치명적으로 작용하는 우선순위가 무엇인지를 밝히는데 집중한다. 저자는 <포춘>과 <글로벌>에서 선정한 500대 기업과 함께 일하고 있으며, 팀 조율, 전략 계획, 지속적 매니지먼트, 리더십 성장 그리고 조직 변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세인트루이스의 웹스터 대학교에서 응용 매니지먼트 분야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한 뒤, 2년 동안 양극성에 대한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저자는 또한 콜럼비아 대학에서 연구한 조직 개발과 HRM 프로그램 개발에 그 학문적 기반을 두고 있다. 미조리대학에서 비즈니스와 산업에 중점을 준 일반 컨설팅 교육 분야에서 석사학위를 땄으며, 미시간 대학에서 심리학과 종교학을 복수 전공했다.

옮긴이  임혜진

한국외국어대학교를 졸업하고 영국 애버딘(Aberdeen) 대학교 정치학을 전공(MA)했다.

영국에서 8년간 생활했으며 현재는 대학 및 기업체 출강 영어 강사와 번역을 하고 있다. 역서로는 『긍정적인 아내의 파워』(나침반 출판사)가 있다.

 

책속에서

 

“지금 사업이 곤경에 처해 있습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비용 절감이 절실한데 성장에 투자하지 않으면 회사가 살아남을 수 없다는 것은 자명한 일이라 고민입니다.”

“다른 렌즈를 끼고 문제를 바라보도록 하죠. 꼭 비용을 줄이거나 아니면 성장에 투자해야 한다는 법은 없지 않나요?” 내가 제안했다.

“비즈니스의 법칙이 아닐까요?”라고 웃으며 그는 대답했다.

나는 그런 법칙들은 깨져야 한다고 말하고서 종이 위에 적었다. 왼쪽에는 ‘비용절감‘이라고 쓰고 오른쪽에는 ‘성장을 위한 투자’라고 썼다. 그리고 그 사이에 ‘그리고’라고 적었다.

비용절감 그리고 성장을 위한 투자 “그게 가능할까요?” 그가 의아해하며 물었다.

“네 지금 그걸 해결하려고 하는 겁니다!”

패러독스 사고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출판사 리뷰

 

우리는 패러독스에 둘러싸여 있다

세상은 언제나 선택을 강요한다. 이것 아니면 저것. 둘 중 하나. 혹은 듣기 좋은 말로 선택과 집중. 하지만 실제로 우리는 둘 중 하나를 선택하기보다 이것 ‘그리고’ 저것. 둘 모두를 관리할 때 조금 더 성공의 길로 가까워진다.

자동차 광고를 보아도 두 가지 패러독스를 포함하고 있다. 힘과 연비가 그것이다. 극단적으로 힘을 강조한 차가 있고, 극단적으로 연비를 강조한 차가 있다. 그러나 대중적으로 성공한 차를 만들려면 힘과 연비를 동시에 고려해야 한다. 힘 아니면 연비가 아니라, 힘 그리고 연비여야 하는 상황, 그것이 바로 패러독스다.

비즈니스 상황이라면 더욱 많은 패러독스에 빠지게 된다. 안정과 성장을 동시에 이루어내는 목표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성장하려면 모험을 해야 하고, 모험을 하면 회사의 안정성을 해칠 수도 있다. 그러나 안정에 매몰되면 경쟁자에게 따라 잡히고,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은 요원해질 수도 있다. 이렇듯 비즈니스의 세계는 그 자체로 패러독스다.

패러독스 사고는 삶에 도움이 되는 전술이다

그렇다면 패러독스를 우리는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가? 패러독스 관리는 우유부단하게 이것도 저것도 선택하지 말라는 말이 아니다. 이 책에서는 탐사, 진단, 고찰, 활성화, 균일화의 다섯 단계를 통해 패러독스를 어떻게 관리해야 효율적인지를 말해준다.

즉 탐사는 현재 직면하고 있는 패러독스가 무엇인지 구체화하는 것이다. 진단은 각 사안에 패러독스 사고가 필요한지, 아니면 선택이 필요한지 평가하는 것이다. 고찰은 각 접근에 대한 결과를 미리 판단해 보는 것이다. 그리고 활성화는 실질적 운영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며, 균일화는 결과를 평가할 수 있는 지표를 만드는 것이다.

이렇게 다섯 단계를 통해 패러독스를 관리하면, 이것 ‘아니면’ 저것을 선택하는 극단적인 상황에서 벗어나서, 이것 ‘그리고’ 저것을 아우를 수 있는 전략을 짤 수 있다는 것이 이 책이 주장하는 바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패러독스 사고는 비단 비즈니스 상황에서만 적용되는 것은 아니다. 어떤 선택의 기로에 놓였을 때, 가령 보험을 해지하고 적금을 들어야 할지, 이사를 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등등의 상황을 잘 ‘탐사’하면 패러독스 상황에 놓였음을 깨달을 수 있다.

그 패러독스 상황을 구체화하는 것만으로도 살면서 수많은 선택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이 책이 주장하는 ‘패러독스의 힘’은 바로 ‘그리고’를 생각할 수 있는 능력이다. 이 능력은 삶에 충분히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추천사

 

“『패러독스의 힘』은 통찰력 있는 가이드이며, 매우 드물게 존재하는 흑 ‘그리고’ 백 세상으로 안내한다.”

–워드 클레인, 에너자이저 홀딩스CEO

“『패러독스의 힘』은 이전에 생각했던 것보다 더욱 결정적인 생각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도전과제다. 이 책은 당신의 비즈니스를 궁극적으로 개선할 것이다.”

–짐 카바나프, 월드 와이드 테크놀러지 CEO

“데보라 슈로더-사울니어는 당신의 사업을 발전시킬 올바른 조언을 해줄 것이다. 『패러독스의 힘』에서 당신이 원하는 모든 정보를 얻을 것이다.

–로리 제이콥, 주니어 어치브먼트 오브 그레이터 세인트루이스 CEO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